부산 콩자갈시공 화로구이집집 바닥인테리어
본문
본문
부산 콩자갈 바닥시공 전문업체 오션컴퍼니 입니다!
지난 한주 너무 열심히 달리다 보니 블로그를 정말 오랜만에 작성하는 것 같습니다.
견적보랴...시공하랴...광고하랴... 정말 바쁜 현대사회같네요..
오늘은 부산 수영구에 위치한 상가에 바닥인테리어를 해드리고 왔는데요,
몇년간 저희 업체와 거래하는 인테리어 업체 현장입니다.
저희 오션컴퍼니는 부산경남에서 가장 오래된 콩자갈 시공업체로
콩자갈이 유행하기 시작할때부터 시공을 해오고 있는데요,
그만큼 많은 시공경험과 노하우로 현장에 맞게 시공을 깔끔하게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콩자갈 바닥인테리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공평수 : 6평
시공색상 : ak베이지 + ap아이보리
시공장소 : 부산 수영구
오늘의 현장은 일본음식점 인테리어 현장으로 전체 느낌에 맞게 바닥재를 콩자갈로 선택하여 시공을 해드렸습니다.
전체적인 아이보리톤과 고재를 사용한 인테리어에 콩자갈로 마감하여 고급스러우면서 운치있는 공간을 만들어드렸는데요,
공간의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것이 바닥인만큼 최선을 다해 작업을 해드리고 왔습니다.
오늘 작업한 현장의 바닥은 도끼다시라고 불리는 바닥으로 1990년대에서 2000년대에 상가에 가장 많이 시공된 바닥입니다.
오늘 작업한 공간이 오래된 상가인만큼 보수볼곳도 많았으며 도끼다시에 본드가 많이 붙어있어 제거 작업 후 본 시공을 해드렸습니다.
콩자갈에 시공되는 에폭시는 코팅용이 아닌 두께를 올리는 용도의 자재로 일반 코팅에 사용되는 에폭시에 비해 강도와 내구성이 매우 우수하여
바닥상태에 따라 프라이머 시공없이도 작업이 가능합니다.
다만 바닥의 이물질로 인해 하자오염이 발생할 수 있기에 기본 작업인 청소와 샌딩작업을 해야합니다!
이번현장은 실내부터 외부입구 바닥과 벽까지 이어지게 시공을 해드렸는데요,
일체감 있는 공간의 완성을 위해서는 끊기지 않고 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이 많이 밟고 다니는 계단끝의 콩자갈 탈락이 발생할 수 있기에 수지양을 늘리고 두께를 더욱 두껍게 시공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실내에 사용되는 에폭시와는 다른 종류의 고체수지를 사용하기에 만나는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시공하는것 또한 중요한 작업 중 하나 입니다.
특히 야외의 경우 날씨에 따른 원자재의 성질이 변할 수 있기에 우레탄계열의 수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소와 하도작업 후 본공정인 콩자갈수지포장을 진행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