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소식

동서발전, 호남화력 2호기 보일러 구조물 안전 철거 완료

컨텐츠 정보

본문

동서발전이 호남화력 2호기 보일러 구조물 발파 철거를 안전하게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폭염과 태풍 등 여름철 기상위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후속 해체공사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된 조치다.호남화력은 지난 1973년 4월 7일 1호기가 준공된 이후 2022년 1월 1일까지 48년 8개월간 운전되며 여수국가산업단지의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책임져 왔다. 그러다가 친환경 에너지 전환을 위해 지난 2024년 7월 1일부터 본격적인 해체 공사를 개시했으나, 지난해 11월 6일 발생한 울산 보일러 사고로 인해 공사가 일제히 중단됐다.또한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58 / 3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