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인테리어X파일
인테리어X파일
직접하기 힘든 이야기를 풀어내는 위로가 되는 게시판이 되기를 바랍니다.

설계와 시공 경력 질문

G kh6HYb 4 216 0 0
​안녕하세요. 인테리어 취업을 준비중인 비전공 취준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구직활동을 해보니 설계보다는 시공 파트가 진입장벽이 낮은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최종 목표는 설계 분야로의 취업이지만 비전공으로써 경쟁력이 없다보니 시공 파트로 
6개월~1년정도 경력과 경험을 쌓고 설계 파트를 도전하려고 하는데, 구직 과정에서 시공 파트의 경력이
설계로의 취직에 큰 도움이 될까요?

된다면 1년을 채우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6개월정도 자소서에 녹일 정도만 하는게 좋을까요?
선배님들의 조언 바랍니다.

- 인테리어X파일은 선후배 인테리어인들이 서로 격려, 조언해주면서 희망을 찾는 쉼터입니다. 
- 게시판 주제에 어긋나거나 비방, 음란, 광고, 거래, 도배 글 등은 사전 동의 없이 삭제 조치합니다.
- 글 작성 시에는 최소한 5줄 이상. 1000자 이상의 글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4 Comments
G HunVwg 06.17 16:47  
저 같은 경우 설계실에서 3년 근무하고 현장투입했습니다. 본사 설계실에서 실시설계도면 그리는 수준에서 현장을 나갔습니다.
근데 첫 현장에서는 정말 그냥 바보같은 기분이었죠. 모든게 신기하게 쳐다보기만 했습니다. 위에 대리님이 계셨고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내가 그렸던 도면대로 실제로 만들어지는 과정이 너무나 재미나고 신기했습니다.
두번째 현장은 저 혼자 샵설계를 했습니다. 물론 소장님이 엄청 설명해주고 그렸죠. 그치만 그래도 말은 알아듣는 정도?였던거 같습니다. 첫 현장에서 보고 느낀걸 그대로 활용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엄청 힘들었지만 재미있었고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나혼자 하나의 현장 샵을 마무리 했다는 자신감...
예전에도 비슷한 질문에 댓글 달았던거 같은데...설계하실려면 설계먼저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현장경험이 꼭 필요합니다. 기간은 딱 이만큼이다 정할수는 없는것같습니다.
잘하는 분들은 현장에서 보는 그대로 바로 이해하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득도하는데 1년 걸리는 사람도 있을거고 10년 걸리는 사람도 있는것처럼...
설계에 필요한 시공의 작은 깨달음을 얻는데 사람마다 기간이 다를겁니다. 저같은 경우 3년 설계후 첫 현장이라 정말 현장보면서 바로 이해할수있을만큼의 설계경험을 가지고 현장경험을 한 경우이고...시공경험후에 설계실 들어와서 과연 얼만큼 적응 할까?는 잘은 모르겠지만 분명 도움을 될것입니다. 시공하다가 설계하겠다고 들어온 후임 가르치면서 해본적있는데 시공했다고 설계 잘하는건 아닙니다. 경험이 더 필요했기 때문일지도 모르지만요. 기간은 딱 어느만큼이다 정할수는 없을것같습니다.
작은 깨닮음의 시간은 사람마다 다를듯합니다.

Congratulation! You win the 14 Lucky Point!

G McoTLA 06.17 23:36  
시공 어슬프게하고 설계실 간다고 도움이 될지모르겠네요;;;;
시공 1~2년차 해봐야 잡부에 서류만 열심히 하거나 용역관리하느라 시간 다 보낼텐데요...
좋은 글들 감사합니다!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G l5FCw4 07.18 16:35  
시공 1년정도 경력은 설계하는데 별 도움이 안될 것 같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