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IMIES / 디자인스튜디오림

본문

Name of Project MERIMIES

Location 신세계백화점 본점_ 면세점11층

설계 Thislim + Tsukuru / 시공 Thislim

공간이란 항상 벽이 있고 천정이 있고 바닥이 있어야 공간이라고 생각하진 않는다. 어떠한 공간안에 그 사물이 배치가 되어만 있어도 그곳은 공간이 되고 구획이 된다. 신세계 백화점 본점 면세점층에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오자 마자 가장 먼저 보이는 이 메리미에스 매장이 그러했다.

사각 스퀘어 가구를 무심하게 구성한듯 하지만 그곳에 많은 디테일과 컬러, 디자인을 함축시켜놓았다. 자작나무와 민트컬러의 조합, 컬러금속행거, 빈티치금속 진열장, 우드진열장, 선반등 작지만 알차고 유니크한 공간을 만들었다.

가장 뒷편에 있는 진열장은 전면에서 보았을때는 무지주 선반처럼 보이지만 선반을 지탱하는 부분에 대한 디테일에 많은 고민을 했다. 그러다 보니 민트 컬러와 자작나무와의 조화와 그것을 잡아주는 형태적 디자인이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하였다.

이 프로젝트에서 가장 신경쓴 부분은 마감의 구분이였다. 즉 도장과 우드, 도장과 도장, 도장과 금속등등 마감과 마감사이의 몇미리 오차도 없이 구분하고 나누고 배치하였다.

매끈하고 깔끔한 가구들 사이에서 유니크한 분위기를 뽐내는 빈티지 금속진열장은 우리 작업실에서 조립하고 갈고 샘플링해서 한땀한땀 만들어 낸 결과물이다. 갈아낼때 나오는 질감, 용접했을때 그 자국들을 자연스럽게 노출해서 이 공간에서 가장 유니크한 가구가 되었다.

이 매장에서는 기성품은 존재하지않았다. 행거에 가방을 거는 고리까지 모두 제작을 통해서 이 매장만의 아이덴티티를 최대한 반영하려고 노력했다.

작성자 정보

MERIMIES / 디자인스튜디오림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링크
  • 포트폴리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