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젝트 > 국내작품
국내작품

술화당 / STUDIO.M 스튜디오엠

6b775acd3d57c58816d1e23a9c2aefe8_1573906302_5597.jpg

 



부산 금정구 금정로 93에 위치한 '술화당'은 전국의 다양한 막걸리와 함께 맛있는 안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막걸리 펍입니다.
모던한 분위기에 보태니컬 스타일을 가볍고 독특하게 가미한 멋진 공간입니다. 

주 고객층인 학생들뿐 아니라 다양한 계층의 고객들을 아우를 수 있도록 모던하지만 편안한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존에 두개로 나누어진 상가를 하나의 공간으로 만드는 프로젝트로 두 공간을 재치 있게 연결할 수 있도록 평면 계획 단계부터 다양한 시도를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점주님의 작업 동선을 최적화할 수 있었고 손님들의 동선도 충분히 합리적으로 나올 수 있었습니다.

술화당의 인테리어는 최대한 장식적인 요소를 줄여 모던한 느낌 기본으로 두고, 공간의 중심점이 되는 벽체에 이러한 보태니컬 이미지를 입체감 있게 계획하여 이 공간만의 아이콘이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하나의 오브제만으로도 단조로운 나머지 공간이 빛을 발하는 그러한 요소에 대해 많은 고민이 있었고, 최선의 결과를 만들어 내었습니다. 

기존에는 다른 상가였던 이 공간을 벽의 일부만 철거하여 공간을 이어주었습니다. 빈티지한 마감 기법을 활용하였지만 다른 벽과 동일한 색상으로 처리하여 빈티지한 느낌보다는 '공간에 약간의 형태미를 가미'한다는 느낌으로 계획하였습니다.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조경은 많은 힘을 들이지 않고도 이 복도 공간 전체 재미를 더해줍니다.

화장실은 기존에 단칸 화장실과 창고를 다시 정비하여 남, 여로 구별된 화장실을 만들었고 그 앞으로 있는 차고 공간은 흡연공간으로 활용을 위해 파쇄석을 깔고 조명을 설치하는 정도로 간단히 계획하였습니다.

기존 건물의 구조는 안전을 위해 살려두었는데 그 자체만으로도 재미있는 오브제가 되었습니다.

1 Comments     5.0 / 1
  kimyj1018 11.27 14:55  
와~~천정 저런느낌 너무 좋아요; 네온조명까찌 대박이뻐요
프로젝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