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자유마당
자유마당

주제의 구분없이 게시물을 작성하고, 회원간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주제에 어긋나거나 비방, 음란, 광고, 거래, 도배, 한줄글 등은 사전 동의 없이 삭제 조치합니다. 

글 작성 시에는 최소한 3줄 이상. 100자 이상의 글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샷시에서 비가 세네요

1 에비시 1 55 0 0

외벽 창틀 샷시에 비가 새서 보니.


 


오래된 아파트다보니 외벽 샷시의 실리콘문제


인듯 하네요.


 


이거 실리콘으로 쏴주면 어느정도 해결될듯은 한데..몸을 바깥쪽으로 내밀고 해야하는일이라


 


좀 위험한데..이런건 업자들은 아파트 꼭대기에서


 


밧줄이용해서 하나여..


 


음.한번 해보려구요

1 Comments
보통 이런 공사 할때에는 우선, 기존 실리콘 다 날려버리고, 닦아주고, 그 위에다가 다시 발라줘야 하죠.. 그래야 방수가 제대로 되죠..
뭐 업자 불르면 90도 칼날 가지고 걍 잘라버리고 청소고 나발이고 없이 걍 발릅니다.. 그래도 안 해주는것보단 낫죠..

 

구멍 큰데 매울 폼 2개 정도는 기본으로 사셔야 하고, 실리콘은 2만원. 8개 정도 사시면 될껍니다.

폼은 하고나서 하루 기달렸다가 칼로 잘라줘야 하니 이건 고민하시고 하시고..

방 창문 실리콘 안쪽만 다시 하는데 1.5개 정도 사용하므로 참고하세요..

인력 사무실 가면 줄타는 인부 25만원 정도면 구하고, 폼작업 아니면 하루면 일 다 끝날껍니다. 실리콘 가격이야 뭐 개당 2500원이면 인터넷에서 다 삽니다..
하시더라도 윗층 세입자분에게 이야기 하셔서, 윗층에 끈 묶은다음 안전 띠 걸고 하시고..
안전이 최선입니다.

일이야 뭐 간단하다만, 자세가 안나오면 답 안 나오죠.. 그렇다고 외벽샷시 위에 서서 할수도 없고요..

보통 50정도 달라고 할꺼고, 페인트 파는데나 인테리어 업자찾아가서 현금 쇼부봐 보세요..

전 3층 빌라 외벽 페인트 칠 하는데 100주고 했네요.. 어차피 하루일 똑같았고, 줄타는 인부 1명 데리고 왔습니다.

Congratulation! You win the 10 Lucky Point!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