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자유마당
자유마당

주제의 구분없이 게시물을 작성하고, 회원간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아이고.. 혼자 집을 보려 다녀야 될거 같은데.. 도움좀 부탁드립니다.

1 시골부자 3 59 0 0
올 6월에 결혼하는 남자인데요. 지방에 혼자 살다가 이번에 신혼집을 전세로 구해야 합니다.

이번주말에 아버지가 내려오셔서 같이 보기로 했는데 감기가 걸리셔서 못오실거 같다는 연락을 받고 부랴부랴 이리저리 좀 알아보고 있습니다..
(대충 시세가 어느정도 인지 정도는 이미 파악 했구요. 예산에서 입주 가능한 아파트도 몇군데 알아놓았습니다.)

아버지가 법쪽에 일하셔서 같이 보면 그나마 계약상황이나 자잘한것들 부터 부동산가는거 까지..같이 가는줄알고 넋놓고 있었는데 갑자기

혼자 가야 될거 같아 질문좀 드려요.. 처음 부동산 들어가서 어떻게 진행되는지 대충좀 알고 싶습니다.

뭐 집보러 왔어요 그러면 업자가 예산에 맞는 이집저집 추천해주면 제가 한두군데 보고 싶다고 하면 바로 답사가 가능한건지..

젊은 사람 혼자 와서 호구 잡는일은 많은지..

부동산에서 해야할일들이랑 절차 같은거나 팁같은거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3 Comments
3 binee22 02.20 09:40  
저는 20대 중반부터 혼자 살려고 집 알아보고 다녔는데요(여자입니다ㅋㅋ) 일단 직방/다방/호갱노노 어플깔아서 가고싶은 지역 시세를 많이 파악해두었습니다. 맘에 드는 매물있으면 해당 부동산에 연락해서 몇번 보러 다녔더니, 이정도 조건이면 어느정도 가격대하겠구나 감이 잡히더라구요! 포커페이스로ㅎㅎ 수도/곰방이 등등 하자가 생길수있는 부분에 대해서 꼼꼼하게 둘러보시면 되는거같습니다! 전세나 월세 계약하실 경우 집주인분이 어떤 직업에 종사하시는지 여쭤볼수있음 좋고, 어떤경우든 무조건 등기부등본 부동산에서 떼서보여주시더라도, 직접 시골부자님이 꼭 떼셔서 확인해보셔야합니다.
5 이레공인 03.02 17:06  
안녕하세요. 경기도 용인에서 부동산하고 있는 공인중개사입니다.

일단, 집은 직접 알아보시는게 마음에 드는 집을 찾기가 더 수월하세요.
매매가 아니고 전세라면 대부분 사기 당할일은 없으실겁니다.

대부분 부동산을 통해서 거래하지 않고 직거래를 통하려고 하기 때문에 사기를 많이 당하는 실정입니다.
요즘은 법이 많이 개정이 되어서 부동산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전문 공인중개사가 중개하는 전세물건에 대해서는
부동산에 전적으로 책임이 있기 때문에 사기를 칠 수가 없습니다. (뭐 미친놈이라면 치겠죠)

대부분 전세 시세는 지역내에서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쉽게 확인 가능하시고
계약 하실 때 확인하셔야 할 부분은 그 집에 기존 대출이 있는가, 대출이 있더라도 전액 상환조건으로
부동산 계약할 것

원상복구 조항이 있을테니 미리 집에 대한 사진을 찍어두시고 보관하고 계시는 것(동영상 + 사진 둘다 찍는 것을 추천)
대출을 받아서 들어가시는 것이라면 주거래 은행에 대한 시너지가 없기 때문에 이율이 가장 저렴한 곳을 선택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
5 이레공인 03.02 17:07  
아 추가적으로 아파트 계약하실거면 관리비 정산이 제대로 이루어졌는지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괜히 독박 쓰시게 될 수 있어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