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자유마당 > 구직
자유마당

주제의 구분없이 게시물을 작성하고, 회원간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목수일 시작해보고싶은데 상담부탁드립니다.

6 Mos9999 2 153 0 0
꿈마저 잊고 정신없이 살아오다가 

 

문득 정신을 차리니 어렸을적 하고싶었던 목수일이 떠올랐습니다

 

그땐 뭣도 모르고 '건축'쪽에서만 찾다가 어영부영 실내건축(실내인태리어)를 배우고(당시 엄청났던 학원비)

 

결국 자격증도 따지못하고 갑자기 집안형편이 기울어져 고3때부터 앞만보고 일만 주구장창 하다가

 

퇴직을 한지 어느덧 4개월차 접어들고 있는데 이제서라도 생각이 나서 다행입니다.

 

암튼 각설하고,

 

실내인태리어 시공일을 배워보고 싶습니다.

 

막상 그쪽으로 일을 구하려니 구직쪽을 알아보니, 회사를 운영하는 인테리어업쪽은 아예 시공팀을 따로 하청을두던가

 

거의 시공팀이 회사내에 존재하지 않더라구요, 맞나요? 잘모르겠는데 몇군대 알아보니 그랬던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수소문으로 일자리를 알아봐야할탠데, 막말로다가 이 일이 거의 도제식? 에 가깝지않습니까?

 

오야지도 잘 만나야 할탠데... 여지껏 이쪽으로 알고있는 지식도 없을뿐더러 주변에 지인중에서도 이쪽일을 하시는분이

 

계시지 않아서,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난감합니다.

 

혹시 그쪽업계에 계신분 있다면 첫단추를 낄수있는 조언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올해 31 88년생입니다.






- 게시판 주제에 어긋나거나 비방, 음란, 광고, 거래, 도배, 한줄글 등은 사전 동의 없이 삭제 조치합니다. 
- 글 작성 시에는 최소한 3줄 이상. 100자 이상의 글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2 Comments
2 서해담 2019.04.11 20:29  
빠른시일내로 구하시길 바랄게요
6 이장군 2019.06.04 01:09  
젊으신 나이에 빠른 판단인거 같습니다.
인테리어 회사를 다니시는게 아니라 목공 일을 직접 하시고 싶으신거라면..
인테리어 현장에 다짜고자 문을 두드려서 목수 반장님 번호를 따서 일일이 전화해보시는게 제일 빠를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