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 MAKAN 더 마칸.
이라는 말레이시안 비스트로에요.
말레이시안 비스트로? 생소하시죠?
말레이시안 비스트로, 더 마칸에서는 말레이시아에서 오신 셰프님의 다양한 로컬 음식을 맛보실 수 있답니다.
비스트로여서 다양한 주류도 같이 곁들이실 수 있는 레스토랑이에요.
Makan ; 마칸이라는 말은 말레이시아에서 '먹다'라는 의미로 쓰이는 말이라고 해요.
그래서 말레이시안 음식을 파는 곳으로 '더 마칸'이라는 레스토랑이랍니다.
이번 현장, 너무 좋은 클라이언트 분들이셨고, 코로나 때문에 오픈이 미뤄져서 천천히 애정을 담아 나온 공간이랍니다.
외부 파사드는 말레이시아에 있는 식당처럼, 현지 분위기를 주는 우드와 식물들을 섞어 표현했어요.
포인트는 지붕이랍니다 :)
상업 인테리어는 특히 외관 디자인이 중요하기에 많은 고민 끝에 완성되었어요!
반대편은 공원이 있어서 더 활기찬 분위기가 만들어지는 거 같아요.
얼른 코로나가 끝나고, 날씨가 좋아지면
어린 자녀들은 앞에 공원에서 놀고 어른들은 비스트로 바에서 맥주 한잔해도 너무 좋을 거 같은 공간이에요!
현지 느낌을 살리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는데, 외관부터 너무 마음에 들게 나와줬어요!
이웃님들도 한 번쯤 방문해 보고 싶지 않나요!?
게다가 대표님들께서 쾌활하시고 엄청 친절하시답니다^^
더 마칸은 전체적으로 우드를 사용해 가구를 만들고 천정도 벽 선반도 같은 자재로 만들어서 통일감을 주고
최대한 말레이시아에 와있는 것처럼 현지 분위기를 주기 위해 자연스러운 분위기로 만들었답니다.
플랜테리어가 너무 잘 어우러져서 자연친화적이죠 :)
이 공간에 있기만 해도 여행 간 것처럼 힐링 되는 공간이었답니다.
입구 오른 편에는 프라이빗 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칸막이 소파를 배치했어요.
더 마칸은 2인 바 좌석부터, 4인 좌석, 붙박이 소파를 제작해 2인/4인 테이블을 혼합하여 이용할 수 있는 플렉시블 한 공간은 물론, 중간에 단체석까지 배치해서 최대한 여러 유형의 고객들이 불편함 없이 레스토랑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답니다^^
입구 옆쪽에 있는 바 좌석이에요.
날 좋은 날은 외부에서도 이용할 수 있고 아늑한 공간이랍니다^^
반대편 입구 옆쪽에는 요즘 카페 / 레스토랑 인테리어에 꼭 필수로 있는 포토존! 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공간 보이실까요?
요즘 포토존은 마케팅에 정말 필수 조건이죠.
넓은 통유리창에, 외부 화단 너머로 공원이 있어서 생동감 있는 공간이 되었어요!
여기서 자연광으로 음식 사진 찍어도 너무 예쁘게 나올 거 같고, 자꾸 사진 찍게 되는 공간이었답니다.
오픈하시면 식사하시고 여기서 사진 많이 찍어서 SNS에 올리실 거 같아요:)
그리고 레스토랑에 들어오면 정면으로 보이는 바 테이블 좌석과 주방이에요.
주방 앞에 오픈바에서는 칵테일이나 음료를 제조해서 앞에서 바로 드실 수도 있고 뒤쪽에 요리하는 주방에는 큰창을 만들어 반 오픈형으로 사용하실 수 있게 설계해서
복잡한 조리나 설거지 등 다소 지저분해 보일 수 있는 공간은 뒤쪽에서 이용하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요식업은 예쁘게 인테리어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주방이 완벽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사용하면서 많은 불편이 있고 불편이 있으면 매출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먼저 기능적인 부분을 충실하게 해놓고 어떻게 인테리어를 하지 고민을 해야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화장실!
요즘엔 화장실도 감성적으로 인테리어 해놓으면 여기서 셀카 많이 찍으시잖아요:)
아치형 입구로 들어가면 오픈공간으로 손 씻을 수 있게 만들었고 우측에 화장실 들어가는 입구가 있답니다.
화장실까지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분위기와 잘 어우러지죠^^
코로나 때문에 요즘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으시겠지만, 얼른 나아지길 기도하겠습니다!
오픈하시면 더 마칸 한 번쯤 방문해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