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우리마당
우리마당

안녕하세요. 어쩌다 여기까지 오게되어 현재 인테리어 업계에서 일하고 계신 분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2 초코 13 941 0
안녕하세요. 우선 저는 현재 22살의 대학생입니다. 여자이구요.
이 사이트가 인테리어 업계에서 직접 일하시는 분들의 커뮤니티인 것 같아 글을 써봅니다.
저는 비전공자이구요, 최근에 인테리어 디자이너라는 길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학원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학원에서는 취업도 도와주고, 비전공자여도 충분히 실무능력만 있으면 할 수 있다는 식으로 광고성 말을 자주합니다.
처음엔 혹해서 당장이라도 학원을 등록하고 싶은 마음이었지만 이제 길을 정해야하는 만큼 신중하고 싶어서
여기까지 와서 여쭤보게 되었습니다.
많이 검색해봐도 모두 긍정적인 이야기만 하는 광고글이라서 판단이 흐려집니다.
그런데 마침 이 사이트에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현실에 대해 설명해준 글을 보고 자세한 조언을 얻고 싶었습니다.
경영학과에 여자이고 디자인은 어려서부터 항상 하고 싶었지만 사정상 실기고 이론이고 아무것도 해본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고 다른 분들의 포트폴리오만 봐도 너무 부럽고 설렙니다. (물론 이 맘 하나로 일을 하는게 무리인 듯 싶어 고민도 됩니다..)
혹시 저와같은 분들 중 일하고 계신 분이 있는지, 있다면 후회하시는지, 아니면 적어도 추천할 만한 길인지 궁금합니다.
물론 모두 상황과 입장이 다르지만 작은 조언이라도 얻고 싶어 뜬금없는 제가 여기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

13 Comments
2 the2ndrunner 2016.12.09 12:36  
학원은 국비지원으로 알아보는것도 방법입니다
인테리어디자이너라는 일이 상상하는것과 현실은 차이가 꽤있을겁니다
일단 낮은연봉 높은 근무강도,
거기에 하고싶은 디자인을 할 수 있는 기회도 많지않을겁니다

막연히 인테리어디자이너의 현실을 알려달라면
설명하기 좀 어렵습니다 여러가지 방향성이 있거든요
설계사무실만 해도 여러 그룸으로 나눌수가있구요
가장먼저 본인이 디자인 하고싶은 공간이 어떤것인지 알고(예를 들면 주거공간인지 상업인지)
그에 맞게 준비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2 초코 01.10 17:38  
국비지원은 생각지 못한 부분인데 말씀해주셔서 고려해보고 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7 킷켓다크 2016.12.20 01:44  
학원다니면 비전공자도 취업가능합니다. 실제로 봤어요. 하지만 몇개월만에 그만두는 상황을 많이 봤고 전공자와 비전공자가 한자리에 있다면 당연히 전공자가 우선이고... 굉장히 낮은 연봉부터 시작한다는걸 유의하셔야합니다.. 전공자들도 말도안되는 돈 받고 일하는 경우도 많아서요. 결론은 할수는 있지만 긍정적인 내용은 대부분 뻥이다 입니다.
2 초코 01.10 17:39  
네... 긍정적인 내용에 혹해서 섣부르게 판단할 뻔 했는데 여기에 여쭤보길 잘한것 같아요! 조언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 You win the 19 Lucky Point!

5 Dano 2016.12.22 19:43  
여건이 된다면 대학원도 한 방법입니다. 실제로 학부는 비전공이지만 대학원에서 실내환경을 전공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아무래도 인적네트워크가 없으면 먼길로 돌아가게 되니까요^^ 학원은 비추에요 현재도 학부전공자 많습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지 많요^^ 좋은 선택하세요~
2 초코 01.10 17:40  
확실히 전공자와의 경쟁은 어쩔 수가 없네요 ㅠㅠ 대학원은 사정상 가기 어려울 듯 해서 더 아쉽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2 허그미 2016.12.25 02:55  
힘내세요!!
2 초코 01.10 17:40  
감사합니다~
4 간바레 2016.12.26 10:29  
아직 젊으시니 국비지원으로 한번쯤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걱정하시는 현실적 문제들은 직접 부딪히지 않는이상 아무리 들어도 와 닿지 않으니까요. 업계엔 생각보다 전공자가 아닌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노력 여하에 따라 잘 활동하시는 분들도 꽤 되구요. 남들보다 스타트가 늦어 초반에는 힘들어 하시지만, 몇년 경력을 쌓으시고 나면 걱정하시던 부분이 뭔지도 잘 생각나지 않으실겁니다. 결론은 직접 부딪혀 보시고 걱정하시는 부분들을 경험해 보세요. 해보지 않은 길에대해선 계속 미련이 남기 마련이니까요
2 초코 01.10 17:42  
조언 감사합니다~ 이런 결정을 하는데에 여러가지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막상 해보면 느낌이 다르겠네요!
7 유영 02.08 15:34  
힘내세요...
제 친구중에도 비전공자가 있는데... 혼자 관심을 갖더니 책보고 혼자 공부해서 지금은 강의도 다닐정도 성장했어요
관심만 있으면 학원 다니고 해도 비전공자 전공자 상관없이 가도될것 같아요
2 욜로맨 03.04 19:48  
저도 지금 공부하는중인데 좋은 답변 많네요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